윤리경영 다인정공의 윤리경영입니다.

  • 제1장 고객존중의 경영
    우리는 고객과 더불어 존재하며, 고객은 회사의 성장과 존립의 기반이다. 그러므로 고객만족을 모든 가치판단의 최우선 기준으로 삼아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.
    • 1. 최고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 제공
      • - 고객만족을 실현하기 위하여 최고의 품질, 최상의 서비스, 합리적인 가격의 고객 제일주의를 지향한다.
      • - 모든 제품은 품질경영시스템에 의한 생산 및 물류, 서비스의 절차를 거쳐 소비자에게 제공한다.
    • 2.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
      • - 고객의 제안과 요구는 긍정적으로 적극 수용하며 불만, 클레임에 대해서는 공정하고 합리적으로 신속히 해결한다.
      • - 고객과의 모든 약속은 반드시 지키며,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.
    • 3. 고객의 권익보호
      • - 고객이 당연히 알아야 할 내용은 고객의 알권리를 위하여 적극적으로 제공한다.
      • - 고객의 모든 재산은 회사 재산과 동등하게 보호하며, 고객관련 정보는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외부에 유출하거나 본래 목적과
        다른 용도로 사용하지 않는다.
      • - 비도덕적 행위로 고객의 권익에 손해를 끼치지 않는다.
      • - 제품에 대한 충실하고 적정한 표시를 하며 허위, 과장 광고를 하지 않는다.
  • 제2장 준법과 사회적 책임
    우리는 기업이 지켜야 할 모든 법규를 충실히 준수하고 공정한 경쟁을 통한 건전한 기업 활동으로 회사를 발전시켜 국민의 풍요로운 삶과 사회발전에 공헌한다.
    • 1. 법규의 준수
      • - 사회활동 및 상거래와 관련하여 기업이 지켜야 할 모든 국내외 법률, 규칙, 자치규범 등을 성실히 준수한다.
      • - 기업윤리와 상도의에 어긋나는 부정한 방법으로 이익을 취하지 않는다.
    • 2. 건전한 기업 활동
      • - 경쟁은 상호 발전의 원동력임을 인식하고 시장경제질서를 존중하며 이를 저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.
      • - 모든 정보는 정당하게 입수하며 부정한 방법으로 사용 또는 외부에 누출하지 않는다.
      • - 경쟁사와의 비교행위는 명백하고 객관적인 자료에 근거한다.
      • - 공식적으로 확인되지 않은 경쟁사의 약점을 부당하게 이용하지 않으며 비방하는 광고를 하지 않는다.
    • 3. 사회적 책임
      • -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사회에 대한 자발적 봉사에서 시작함을 인식하고 각종 사회봉사 활동 및 문화발전 사업에 적극 동참한다.
      • - 성실한 납세의무 이행과 고용 창출로 복지사회 건설에 기여한다.
      • - 합리적으로 사업을 수행하며 국민경제에 해를 끼치는 일체의 행위를 하지 않는다.
      • - 사회적 제도 및 법규의 제정, 개정, 폐지가 필요하다고 인정될 경우 정당한 방법과 절차를 거쳐 청원한다.
      • - 지역의 주민을 위한 소외계층 및 불우이웃을 지원하며, 직원의 지역 사회활동 참여를 권장, 지원함으로써 회사와 지역사회의 일체감을 증진한다.
    • 4. 환경보호와 자원보존
      • - 모든 사업은 환경친화적으로 수행하고 환경보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이와 관련된 모든 법규를 준수한다.
      • - 자원의 절약과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환경보호와 자원보존에 앞장선다.
    • 5. 정치활동 금지
      • - 정치에 관여하지 않으며 정경유착을 단절한다.
      • - 개인의 정치적 견해는 밝힐 수 있으나 회사의 입장으로 오해받지 않도록 주의한다.
    • 6. 안전관리 및 사고예방
      • - 안전관리와 사고예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며 사고발생시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신속히 조치한다.
      • - 안전사고 예방 및 사고발생시 신속한 대처를 위해 교육과 훈련을 실시하며 각종 시설물에 대한 정기점검을 철저히 한다.
  • 제3장 협력회사와 공동번영
    우리는 거래관계가 있는 모든 협력회사와 유대관계를 강화하여 상호 동반자적 관계를 형성해 나가는 것이 함께 번영하는 길임을 인식하고 신뢰와 협력의 기초위에 공존 공영한다.
    • 1. 평등하고 공정한 거래
      • - 모든 협력회사는 구비된 자격을 기준으로 거래처 선정에 동등한 참여기회를 갖는다.
      • - 협력회사는 공정한 기준에 따라 객관적이고 합리적으로 선정한다.
      • - 모든 거래는 사전 협의를 거쳐 상호간 평등한 위치에서 공정하게 수행하며 어떠한 우월적 지위의 남용도 하지 않는다.
    • 2. 공동번영
      • - 협력회사의 경영활동에 대한 다양한 지원과 협조를 통해 공동 번영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.
      • - 평등, 공정, 투명한 거래풍토를 조성하여 상호 윤리강령의 취지와 정신에 위배되지 않도록 적극 노력한다.
    • 3. 금품, 접대 등의 수수 금지
      • - 현금, 상품권 등 어떠한 형태의 선물이나 금품, 향응도 수수하지 않는다.
      • - 출장 방문 시 발생하는 교통비, 숙박비 등을 제공받지 않으며 개인적 용무로 어떠한 편의도 제공받지 않는다.
    • 4. 기타 불공정행위의 금지
      • - 협력업체 직원과의 도박행위를 금지한다.
      • - 협력업체의 주식이나 재산을 직, 간접적으로 취득해서는 안 된다.
      • - 친인척 또는 자신과 관계가 있는 협력업체와는 원칙적으로 거래할 수 없다.
      • - 협력업체 임직원으로의 이중취업을 금지한다.
      • - 협력업체 직원과의 금전대차, 연대보증, 투자 등의 행위를 하지 않는다.
  • 제4장 임직원의 기본윤리
    임직원은 우리 다인정공의 근간이다. 그러므로 각자의 올바른 윤리관은 기업윤리의 기반임을 인식하여 각 개인이 공정한 직무수행을 통해 윤리적 시민이 되도록 노력한다.
    • 1. 명예와 품위 유지
      • - 임직원은 각자의 품행이 다인정공을 대표한다는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바른 복장과 품위 있고 예의바른 행동을 한다.
      • - 임직원은 독립된 인격체로서 상호존중하며 불손한 품행과 비방을 하지 않는다.
    • 2. 공정하고 자율적인 업무 수행
      • - 임직원과 각 부문은 공동의 목표를 위해 움직이는 유기적 공동체임을 인식하고 부서간 이기주의, 우월주의를 배제한 합리적이고 원활한 업무협조를 통해 회사의 성장, 발전을 추구 한다.
      • - 회사는 신뢰성이 의문시 되는 임직원에게 많은 재량권을 주지 않도록 하며 임직원은 회사 가 나아가는 목표를 인식하고 각자에게 부여된 임무를 자율적 판단과 행동으로 수행하며 이에 대한 책임을 진다.
      • - 임직원이 금전대차, 연대보증 기타 사유로 정상적 변제 능력을 초과하는 채무를 부담하게 되어 공정하고 효율적인 업무를 수행하는데 정신적, 물리적 장애가 있을 수 있다고 판단되면 회사는 필요한 인사상의 조치를 할 수 있다.
      • - 임직원은 공사의 구분을 엄격히 하여 공평무사하게 업무에 임한다.
      • - 임직원은 주어진 권한과 책임 하에서 직무에 최선을 다하며 제반 법규와 규정, 제도를 준수하고 개인적 이익을 위해 직권남용, 허위, 과장, 은폐, 누설행위 등을 하지 않는다.
    • 3. 공정하고 조화로운 조직문화
      • - 임직원은 상호간 사생활을 존중하고 자유롭게 제안, 건의, 애로사항을 표시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여 보다 조화로운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간다.
      • - 상급자는 인재의 육성을 위하여 하급자의 소질을 계발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한다.
      • - 임직원은 지연, 학연, 혈연, 성별, 신체장애 여부 등 업무와 관계없는 어떠한 이유로도 차별대우 및 파벌조성을 하지 않는다.
      • - 임직원은 친인척 등 개인적 친분이 있는 사람에게 당사에의 취업, 승진, 전보, 기타 유, 무형의 이익을 주기위해 관계인에게 지시, 요청하거나 본인의 권한을 남용하여서는 안 되며, 친인척 관계에 있는 임직원은 서로 동일 부문에서 근무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.
    • 4. 쾌적하고 안전한 직장환경
      • - 깨끗하고 쾌적한 직장환경을 위하여 정리, 정돈, 청결을 생활화한다. 안전과 관련된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각종 사고를 미연에 방지한다.
    • 5. 상호간 금전거래 등의 금지
      • - 임직원 상호간 선물제공 행위를 하지 않는다. 단, 상급자가 하급자에게 선물을 제공하거나 부서원간의 사기진작을 위한 생일, 기념일 등의 선물은 예외로 인정한다.
      • - 임직원 상호간 금전대차, 연대보증 등의 행위를 하지 않는다.
    • 6. 직장 내 성희롱 금지
      • - 직장 내 성희롱은 개인에게는 물론 회사의 이미지에 피해를 줄 뿐만 아니라 경제적 손해까지 가져올 수 있으므로 정기교육을 포함한 철저한 예방관리를 실시한다.
      • - 선량한 풍속을 저해하거나 성적 수치심의 유발 등, 성희롱에 해당하는 일체의 언행을 하지 않는다.
    • 7. 임직원의 책임
      • - 임직원은 회사의 재산을 개인용도로 사용하지 않고 업무상 알게 된 회사의 정보를 누설하지 않는다.
      • - 모든 임직원은 회사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근거 없는 루머를 유포하지 않는다. 회사에서 지급한 정품 소프트웨어 이외에 어떠한 불법 소프트웨어도 사용하지 않으며 근무 중 업무에 지장을 주는 인터넷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는다. 근무지에서는 지정된 장소 외에는 흡연을 금지하며, 도박 행위와 불건전한 행위를 하지 않는다.
      • - 회사는 임직원이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인재로 육성될 수 있도록 필요한 제도를 갖추고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임직원은 자율적인 자기계발 계획의 실천으로 스스로 자질과 능력을 높인다.

    본 윤리강령이나 별도 제정하는 윤리 실천지침을 위반하였거나 타인의 위반사실을 알게 된 모든 임직원은 총무부에 신속히 보고하여야 한다.